프로그램 일정 및 커리큘럼
본 프로그램은 노션과 영상을 통해 100%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되어 장소와 시간 제약 없이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자분들에게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에 한 주 강의와 미션이 공개됩니다. 강의는 녹화 영상이기에 꼭 8시에 참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8시에 참석이 어려운 분들도 편한 시간에 접속하여 강의 수강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일정
아래 두 가지 일정 중 선택 가능합니다.
1. 4월 반 : 4월 3일 ~ 5월 8일 매주 수요일 20시 강의 공개 (마감)
2. 6월 반 : 6월 5일 ~ 7월 10일 매주 수요일 20시 강의 공개 (마지막 기수)
1주차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과 기술 (1) '감정이입'
강의
1. 브랜디드 콘텐츠의 핵심
2. 브랜디드 콘텐츠 기술 1) '감정이입'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법
3. 블로그 (스크롤)형 콘텐츠 기획법
미션 : ‘감정이입’ 기술을 이용하여 브랜드 A의 블로그형 콘텐츠 기획하기
2주차 / 브랜디드 콘텐츠 기술 (2) 실용
강의 : '실용' 기술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법
미션 : '실용' 기술을 이용하여 브랜드 B의 블로그형 콘텐츠 만들어 보기
3주차 / 브랜디드 콘텐츠 기술 (3) 역사
강의 : '역사' 기술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법
미션 : '역사' 기술을 이용하여 브랜드 C의 블로그형 콘텐츠 만들어 보기
4주차 / 브랜디드 콘텐츠 기술 (4) 자극
강의 : '자극' 기술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법
미션 : '자극' 기술을 이용하여 브랜드 D의 SNS형 콘텐츠 기획하기
5주차 / 브랜디드 콘텐츠 기술 (5) 패러디
강의 : '패러디' 기술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법
미션 : '패러디' 기술을 이용하여 브랜드 E의 SNS형 콘텐츠 만들어 보기
6주차 / 브랜디드 콘텐츠 기술 (6) 참여
강의 : '참여' 기술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법
미션 : '참여' 기술을 이용하여 브랜드 F의 SNS형 콘텐츠 만들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