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 기획부터 글쓰기, 브랜디드 콘텐츠를 다룹니다.
* 매주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며 에디터 실무를 경험해보세요.
* 출석과 과제를 80% 이상 참여하면 '에디터 캠프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강의 일주일전에 강의실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무엇을 하는 캠프인가요?
우리는 '새로운 나'를 찾기 위한 프로젝트를 '캠프'라고 표현합니다. '에디터 캠프'는 5주 동안 에디터 업무에 관한 이론 교육과 함께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볼 수 있는 강의입니다. 지금부터 5주간 에디터가 되어보세요. 에디터의 능력은 다양한 곳에서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캠프는 왜 들어야 하나요?
에디터를 꿈꾸는 사람들이 흔히들 갖는 오해가 있습니다. ‘조금만 감각이 있으면, 조금만 글을 잘 쓰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 아닌가?’라며 에디터를 쉽게 생각한다는 거죠. 에디터는 글만 쓰는 사람이 아닙니다. 자신의 관점으로 하나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그 안에 들어갈 장소, 인물을 섭외해 주어진 시간과 예산 안에서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사람이죠. 하나의 주제를 자신의 관점으로 편집하여 대중에게 선보이는 에디터는 작가보다는 PD에 가깝습니다. 그렇기에 에디터가 갖춰야 하는 능력은 꽤 많습니다. 그리고 그 능력은 꼭 에디터가 아니더라도 SNS 활용, 보고서 작성, 기획안 제작 등 다양한 곳에서 빛을 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에디터를 준비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방향 설정이 필요합니다. 저희의 방식이 정답은 아니겠지만, 10년 동안 컨셉진을 발행해 온 편집장의 경험과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노하우가 여러분들의 나침반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자신만의 매력적인 관점과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에디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나요?
[잡지사 취업을 고민하시는 분]
에디터로 일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가요? 혹은 내 적성과 잘 맞는지 확신이 없나요? 잡지사의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강의는 많지 않습니다. 잡지사 실무와 가장 가까운 수업과 실습을 통해 에디터가 어떤 업무를 하는지 파악하고 동시에 자신의 적성을 확인해 보세요. 에디터에 대한 어렴풋한 생각이 조금 더 분명해질 것입니다.
[기업의 홍보 채널은 운영하는 분]
저희는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루소, 닥터포헤어 등 다양한 브랜드의 콘텐츠를 만들어왔습니다. 기업의 홍보 콘텐츠는 기업이 하고 싶은 이야기와 고객이 듣고 싶은 이야기 사이의 균형이 필요합니다. 기업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것 들과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원하는 분]
누구나 콘텐츠를 만듭니다. 하지만, 누구나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좋은 콘텐츠란, 기본이 갖춰진 콘텐츠입니다. 저희는 에디터로서 갖춰야 할 기본기가 무엇인지부터 찬찬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이 탄탄한 콘텐츠는 당장은 차이가 없어보여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큰 차이를 만듭니다.
누가 진행하나요?
캠프 리더 [김경희 편집장]
안녕하세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컨셉진>의 편집장 김경희입니다.
대학교를 다니며 잡지사 취업이라는 비슷한 꿈을 가진 친구들을 모아 매거진 '브레이크 매거진'을 창간했습니다. 졸업 후 패션 잡지사의 어시스턴트와 에디터를 경험하며, 콘텐츠를 통해 일상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죠. 이후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컨셉진'을 창간하고, 현재까지 10년 동안 97호의 매거진, 총 30만 부를 발행해 오고 있습니다.
컨셉진 김경희편집장 프로필
2012 ~ 현재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컨셉진' 창간 및 발행
2010 ~ 2012 브레이크 매거진 창간 및 발행
2016 ~ 2017 이니스프리 브랜드 웹진 '매거진 이니' 제작 총괄
2016 ~ 2017 인테이크 브랜드 매거진 '인테이크' 제작 총괄
2018 씨케이코퍼레이션즈 '루소 10주년 브랜드북' 제작 총괄
2018 ~ 2019 한화 금융 라이프플러스 인터뷰 영상 제작 총괄
2018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 콘텐츠 특강
2018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콘텐츠 기획 및 구성' 특강
2018 MBC 양요섭의 꿈꾸는 라디오 게스트
2019 ~ 2020 롯데칠성음료 칠성몰 브랜드 데이트 기획 및 제작 총괄
2021 네이버 인플루언서 센터 특강 '팬을 부르는 콘텐츠 제작법'
2023 CJ 강의 '브랜드의 팬을 만드는 콘텐츠 제작법'
5주 동안 무엇을 하면 되나요?
STEP 1 5주간 매주 토요일 수업 참여
에디터 캠프 오프라인 강의는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합정역 도보 3분)에 위치한 미션캠프 사무실에서 진행합니다. 수강 신청 시 [에디터 캠프 진행 일정]을 확인하고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주세요. 개강 날짜를 기준으로 5주 동안 매주 토요일, 같은 시간에 수업을 듣게 됩니다.
STEP 2 매주 과제 수행 및 피드백 확인
에디터 캠프는 앉아서 듣기만 하는 수업이 아닙니다. 매주 에디터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실습 과제가 주어집니다. 제출한 과제는 김경희 편집장이 컨펌하고 보완점을 피드백 합니다. 이 과정에서 에디터 및 콘텐츠 기획자로서 자신이 가진 강점과 부족한 점을 확인해보세요!
STEP 3 출석과 과제 80% 참여 시 수료증 수령
출석과 과제를 80% 이상 참여한 것이 인정될 때, 본인의 이름과 수료 일자가 적힌 에디터 캠프 수료증 받게 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볼 수 있을까요?
[커리큘럼]
1주차 / 잡지, 에디터의 기초
1. 에디터의 업무와 자질
2. 좋은 콘텐츠의 조건
3. 기사 기획안 만드는 법
과제 콘텐츠 기획 과제 수행하기
2주차 / 글쓰기의 기본
1. 1주차 과제 케이스 스터디
2. 좋은 글의 조건
3. 글의 뼈대 만들기
4. 내용 채우기
5. 자기 글 검토 방법 강의
과제 글쓰기 과제 수행하기
3주차 / 촬영의 이해
1. 2주차 과제 케이스 스터디
2. 컨셉진이 추구하는 사진
3. 제품 구성 및 촬영 세팅 노하우
4. 인터뷰 촬영 노하우
(전문 포토그래퍼를 위한 교육이 아닙니다. 에디터로서 제품 화보와 관련 기사를 만들기 위한 제품 선택 및 촬영장 세팅에 관한 내용 중심입니다.)
과제 촬영 과제 수행하기
4주차 / 실전 인터뷰
1. 3주차 과제 케이스 스터디
2. 인터뷰이 선정과 섭외
3. 인터뷰 준비
4. 인터뷰 진행
5. 인터뷰 원고 쓰기
과제 인터뷰 과제 수행하기
5주차 / 심화 학습
1. 4주차 과제 케이스 스터디
2.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3.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사례
4. Q&A 시간
[강의]
강의는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합정역 도보 3분)에 위치한 미션캠프 사무실에서 진행됩니다. 강의 1주일전에 강의 장소와 안내를 문자로 드립니다.
[에디터 캠프 교재]
* 가로 148mm, 세로 210mm, 123페이지 내외 소책자, 무선 제본
[수료증]
에디터 캠프는 에디터의 실무를 배우고, 과제를 통해 직접 경험하는 것이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출석과 과제를 80% 이상 완료한 분들에게는 캠프 과정에 열심히 참여했다는 의미로 에디터 캠프 수료증을 드립니다.
누구보다 에디터와 좋은 콘텐츠에 대해 진심이라는 마음을 미션캠프의 에디터 캠프 수료증으로 어필해보는 건 어떨까요? 당신의 노력을 보여주는 이력 한 줄이 될 수 있습니다.
타강의와 무엇이 다른가요?
5년 동안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3,000 여명의 수강생과 함께한 컨셉진의 에디터 캠프 (구 에디터스쿨)은 이렇게 다릅니다.
1. 과제와 실습 중심으로 현직 에디터의 업무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캠프는 앉아서 듣기만 하는 수업이 아닙니다. 매주 이론 교육 후 하나의 실습 과제가 주어집니다. 수강생분들은 배운 걸 바탕으로 한 주 동안 과제를 작성해 제출하게 됩니다. 그냥 듣는 것과 해보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매주 강의를 듣고 현직 에디터의 실무처럼 직접 과제를 수행해보세요.
2. 수많은 브랜드와 협업 경험을 가진 편집장이 직접 가르칩니다.
2012년 창간한 컨셉진은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루소, 닥터포헤어,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테이크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콘텐츠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 작업들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김경희 편집장이 콘텐츠 기획 및 브랜드 콘텐츠 응용에 꼭 필요한 기본기를 가르쳐 드립니다.
3. 에디터 캠프를 수료한 수강생은 현업에서 일합니다.
에디터 캠프는 원래 컨셉진에 입사한 신입 에디터를 교육 시키기 위한 내부 교육 과정 이었습니다. 그동안 컨셉진에 근무한 전 현직 에디터들은 대부분 컨셉진 에디터 캠프 수강생 출신으로 이 과정을 수료한 분과 그렇지 못한 분의 차이는 저희가 직접 경험해 봤기에 확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 기업에서 에디터 및 콘텐츠 제작 직군 채용시 저희 에디터 캠프 수강생 분들에 대한 추천 의뢰를 받고 있습니다. 저희가 추천해드린 분들이 큰 무리 없이 현업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 캠프에 참여하면 정말 도움이 될까요?
에디터 캠프에 참여했던 분들이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사수의 추천으로 에디터 스쿨을 수강했어요. 당시 컨텐츠 기획 업무를 담당했는데 컨셉진 에디터 스쿨에서 배운 것들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었어요! 잡지 에디팅에 국한되는 수업이 아니기에 기획을 좀 더 잘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드려요." 김0난 (전 네이버 근무)
"에디터 스쿨을 들은 후 투자 유치가 필요한 기업 대표들을 인터뷰하는 콘텐츠를 기획&실행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콘텐츠와 인터뷰에 대한 기본기가 없어 마구잡이로 했는데, 강의 후로 좋은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조회수, 반응도 등 정량적 데이터에서도 이전보다 훨씬 좋은 수치를 달성하였습니다." 류호준 (스타일쉐어 근무)
"콘텐츠 기획, 작성, 편집 등 업무에 필요한 것들을 좀 더 프로답게 잘해내고자 신청하게 됐습니다. 진짜 실무에 종사하는 선생님(편집장님)께 배울 수 있어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신0지 (전 오늘의집 근무)
"막연했던 에디터와 글쓰기에 대한 개념이 조금 잡히게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 고민이 많던 시기에 ‘일’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리 브랜드만이 할 수 있는 얘기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찾게 되었고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도 조금 줄었습니다 :) " 남지현 (바른생각 근무)
"에디터라는 직무에 관심 있는 사람 뿐 아니라 일상에서 글을 쓰는 평범한 여러 사람들 모두에게 범용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커리큘럼이어서 좋았습니다. 구직 기간에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에디터스쿨을 수강하고 난 뒤 여러 대기업의 서류 합격을 경험한 바 있습니다." 안사무엘 (전 CJ 푸드빌 근무)
"콘텐츠 발행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과 콘텐츠 생산을 할 때 고민하고 경계해야 할 것들에 대해 배워보고 싶었어요. 내가 생각하는 아이디어, 영감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실체화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메뉴얼화 시킬 수 있었어요." 김민성 (종이잡지클럽 대표)
에디터 캠프 (오프라인) 진행 일정
[51기] 일정 (모집 중)
*수업 개강 날짜 : 24년 3월 9일 개강
*수업 시작 시간 : 매주 토요일 10시 시작, 3시간 내외
*수업 진행 기간 : 24년 3월 9일부터 4월 6일까지, 총 5주
(1주차 : 3월 9일, 2주차 : 3월 16일, 3주차 : 3월 23일, 4주차 : 3월 30일, 5주차 : 4월 6일 강의)
자주하는 질문
Q.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는 어떻게 다른가요?
A. 기본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은 교육 과정, 내용, 수료증 모두 같습니다. 다만, 오프라인 강의는 1:1 피드백 과정을 필수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에는 1:1 피드백 과정이 없이 스스로 과제를 수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시간, 공간의 제약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일정 기간 동안 반복해서 수업을 들으실 분은 온라인 수업을, 5주 동안 매주 강의실에 나와 현장의 분위기를 느끼고 과제 피드백도 받아보실 분은 오프라인 수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Q. 에디터라는 직업을 원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까요?
A. 에디터는 자신만의 관점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사람입니다. 명함에 에디터라는 직함이 적혀 있지 않더라도, 기획 업무를 하거나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라면 모두 에디터라고 할 수 있죠. 현재 직장 내에서 기업 콘텐츠를 만들고 계신 분이나 사이드프로젝트로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길 원하는 분에게도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Q. 과제 피드백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5주 과정 중 1~4주는 매주 과제가 있습니다. 토요일 강의가 끝난 후 배운 것을 활용하여 그 다음주 목요일까지 과제를 수행하여 메일로 제출하시면, 다음 수업 시간에 피드백 드리고 있습니다. 공개 피드백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비공개 피드백을 요청하시면 메일로 피드백을 전달합니다.
강의일 기준
개강 이틀 전 : 전액 환불
강의 시간이 1/3 지나기 전 : 수강료의 2/3 해당 금액
강의 시간이 1/2 지나기 전 : 수강료의 1/2 해당 금액
강의 시간이 1/2 경과 후 : 환불 불가능
환불 방법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주문 조회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오른쪽 하단 채팅 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환불 일정
환불은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5일 이내 처리드리고 있습니다.
피해 보상 규정
소비자 피해 보상의 분쟁 처리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피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보증조건 및 품질보증 기준은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라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제작사 사정에 따라 품절, 참여 인원 미달 등의 사유로 주문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님께 별도로 연락하여 고지드립니다.
무엇을 하는 캠프인가요?
우리는 '새로운 나'를 찾기 위한 프로젝트를 '캠프'라고 표현합니다. '에디터 캠프'는 5주 동안 에디터 업무에 관한 이론 교육과 함께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볼 수 있는 강의입니다. 지금부터 5주간 에디터가 되어보세요. 에디터의 능력은 다양한 곳에서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캠프는 왜 들어야 하나요?
에디터를 꿈꾸는 사람들이 흔히들 갖는 오해가 있습니다. ‘조금만 감각이 있으면, 조금만 글을 잘 쓰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 아닌가?’라며 에디터를 쉽게 생각한다는 거죠. 에디터는 글만 쓰는 사람이 아닙니다. 자신의 관점으로 하나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그 안에 들어갈 장소, 인물을 섭외해 주어진 시간과 예산 안에서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사람이죠. 하나의 주제를 자신의 관점으로 편집하여 대중에게 선보이는 에디터는 작가보다는 PD에 가깝습니다. 그렇기에 에디터가 갖춰야 하는 능력은 꽤 많습니다. 그리고 그 능력은 꼭 에디터가 아니더라도 SNS 활용, 보고서 작성, 기획안 제작 등 다양한 곳에서 빛을 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에디터를 준비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방향 설정이 필요합니다. 저희의 방식이 정답은 아니겠지만, 10년 동안 컨셉진을 발행해 온 편집장의 경험과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노하우가 여러분들의 나침반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자신만의 매력적인 관점과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에디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나요?
[잡지사 취업을 고민하시는 분]
에디터로 일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가요? 혹은 내 적성과 잘 맞는지 확신이 없나요? 잡지사의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강의는 많지 않습니다. 잡지사 실무와 가장 가까운 수업과 실습을 통해 에디터가 어떤 업무를 하는지 파악하고 동시에 자신의 적성을 확인해 보세요. 에디터에 대한 어렴풋한 생각이 조금 더 분명해질 것입니다.
[기업의 홍보 채널은 운영하는 분]
저희는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루소, 닥터포헤어 등 다양한 브랜드의 콘텐츠를 만들어왔습니다. 기업의 홍보 콘텐츠는 기업이 하고 싶은 이야기와 고객이 듣고 싶은 이야기 사이의 균형이 필요합니다. 기업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것 들과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원하는 분]
누구나 콘텐츠를 만듭니다. 하지만, 누구나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좋은 콘텐츠란, 기본이 갖춰진 콘텐츠입니다. 저희는 에디터로서 갖춰야 할 기본기가 무엇인지부터 찬찬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이 탄탄한 콘텐츠는 당장은 차이가 없어보여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큰 차이를 만듭니다.
누가 진행하나요?
캠프 리더 [김경희 편집장]
안녕하세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컨셉진>의 편집장 김경희입니다.
대학교를 다니며 잡지사 취업이라는 비슷한 꿈을 가진 친구들을 모아 매거진 '브레이크 매거진'을 창간했습니다. 졸업 후 패션 잡지사의 어시스턴트와 에디터를 경험하며, 콘텐츠를 통해 일상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죠. 이후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컨셉진'을 창간하고, 현재까지 10년 동안 97호의 매거진, 총 30만 부를 발행해 오고 있습니다.
컨셉진 김경희편집장 프로필
2012 ~ 현재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컨셉진' 창간 및 발행
2010 ~ 2012 브레이크 매거진 창간 및 발행
2016 ~ 2017 이니스프리 브랜드 웹진 '매거진 이니' 제작 총괄
2016 ~ 2017 인테이크 브랜드 매거진 '인테이크' 제작 총괄
2018 씨케이코퍼레이션즈 '루소 10주년 브랜드북' 제작 총괄
2018 ~ 2019 한화 금융 라이프플러스 인터뷰 영상 제작 총괄
2018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 콘텐츠 특강
2018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콘텐츠 기획 및 구성' 특강
2018 MBC 양요섭의 꿈꾸는 라디오 게스트
2019 ~ 2020 롯데칠성음료 칠성몰 브랜드 데이트 기획 및 제작 총괄
2021 네이버 인플루언서 센터 특강 '팬을 부르는 콘텐츠 제작법'
2023 CJ 강의 '브랜드의 팬을 만드는 콘텐츠 제작법'
5주 동안 무엇을 하면 되나요?
STEP 1 5주간 매주 토요일 수업 참여
에디터 캠프 오프라인 강의는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합정역 도보 3분)에 위치한 미션캠프 사무실에서 진행합니다. 수강 신청 시 [에디터 캠프 진행 일정]을 확인하고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주세요. 개강 날짜를 기준으로 5주 동안 매주 토요일, 같은 시간에 수업을 듣게 됩니다.
STEP 2 매주 과제 수행 및 피드백 확인
에디터 캠프는 앉아서 듣기만 하는 수업이 아닙니다. 매주 에디터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실습 과제가 주어집니다. 제출한 과제는 김경희 편집장이 컨펌하고 보완점을 피드백 합니다. 이 과정에서 에디터 및 콘텐츠 기획자로서 자신이 가진 강점과 부족한 점을 확인해보세요!
STEP 3 출석과 과제 80% 참여 시 수료증 수령
출석과 과제를 80% 이상 참여한 것이 인정될 때, 본인의 이름과 수료 일자가 적힌 에디터 캠프 수료증 받게 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볼 수 있을까요?
[커리큘럼]
1주차 / 잡지, 에디터의 기초
1. 에디터의 업무와 자질
2. 좋은 콘텐츠의 조건
3. 기사 기획안 만드는 법
과제 콘텐츠 기획 과제 수행하기
2주차 / 글쓰기의 기본
1. 1주차 과제 케이스 스터디
2. 좋은 글의 조건
3. 글의 뼈대 만들기
4. 내용 채우기
5. 자기 글 검토 방법 강의
과제 글쓰기 과제 수행하기
3주차 / 촬영의 이해
1. 2주차 과제 케이스 스터디
2. 컨셉진이 추구하는 사진
3. 제품 구성 및 촬영 세팅 노하우
4. 인터뷰 촬영 노하우
(전문 포토그래퍼를 위한 교육이 아닙니다. 에디터로서 제품 화보와 관련 기사를 만들기 위한 제품 선택 및 촬영장 세팅에 관한 내용 중심입니다.)
과제 촬영 과제 수행하기
4주차 / 실전 인터뷰
1. 3주차 과제 케이스 스터디
2. 인터뷰이 선정과 섭외
3. 인터뷰 준비
4. 인터뷰 진행
5. 인터뷰 원고 쓰기
과제 인터뷰 과제 수행하기
5주차 / 심화 학습
1. 4주차 과제 케이스 스터디
2.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3.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사례
4. Q&A 시간
[강의]
강의는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합정역 도보 3분)에 위치한 미션캠프 사무실에서 진행됩니다. 강의 1주일전에 강의 장소와 안내를 문자로 드립니다.
[에디터 캠프 교재]
* 가로 148mm, 세로 210mm, 123페이지 내외 소책자, 무선 제본
[수료증]
에디터 캠프는 에디터의 실무를 배우고, 과제를 통해 직접 경험하는 것이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출석과 과제를 80% 이상 완료한 분들에게는 캠프 과정에 열심히 참여했다는 의미로 에디터 캠프 수료증을 드립니다.
누구보다 에디터와 좋은 콘텐츠에 대해 진심이라는 마음을 미션캠프의 에디터 캠프 수료증으로 어필해보는 건 어떨까요? 당신의 노력을 보여주는 이력 한 줄이 될 수 있습니다.
타강의와 무엇이 다른가요?
5년 동안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3,000 여명의 수강생과 함께한 컨셉진의 에디터 캠프 (구 에디터스쿨)은 이렇게 다릅니다.
1. 과제와 실습 중심으로 현직 에디터의 업무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캠프는 앉아서 듣기만 하는 수업이 아닙니다. 매주 이론 교육 후 하나의 실습 과제가 주어집니다. 수강생분들은 배운 걸 바탕으로 한 주 동안 과제를 작성해 제출하게 됩니다. 그냥 듣는 것과 해보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매주 강의를 듣고 현직 에디터의 실무처럼 직접 과제를 수행해보세요.
2. 수많은 브랜드와 협업 경험을 가진 편집장이 직접 가르칩니다.
2012년 창간한 컨셉진은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루소, 닥터포헤어,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테이크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콘텐츠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 작업들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김경희 편집장이 콘텐츠 기획 및 브랜드 콘텐츠 응용에 꼭 필요한 기본기를 가르쳐 드립니다.
3. 에디터 캠프를 수료한 수강생은 현업에서 일합니다.
에디터 캠프는 원래 컨셉진에 입사한 신입 에디터를 교육 시키기 위한 내부 교육 과정 이었습니다. 그동안 컨셉진에 근무한 전 현직 에디터들은 대부분 컨셉진 에디터 캠프 수강생 출신으로 이 과정을 수료한 분과 그렇지 못한 분의 차이는 저희가 직접 경험해 봤기에 확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 기업에서 에디터 및 콘텐츠 제작 직군 채용시 저희 에디터 캠프 수강생 분들에 대한 추천 의뢰를 받고 있습니다. 저희가 추천해드린 분들이 큰 무리 없이 현업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 캠프에 참여하면 정말 도움이 될까요?
에디터 캠프에 참여했던 분들이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사수의 추천으로 에디터 스쿨을 수강했어요. 당시 컨텐츠 기획 업무를 담당했는데 컨셉진 에디터 스쿨에서 배운 것들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었어요! 잡지 에디팅에 국한되는 수업이 아니기에 기획을 좀 더 잘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드려요." 김0난 (전 네이버 근무)
"에디터 스쿨을 들은 후 투자 유치가 필요한 기업 대표들을 인터뷰하는 콘텐츠를 기획&실행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콘텐츠와 인터뷰에 대한 기본기가 없어 마구잡이로 했는데, 강의 후로 좋은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조회수, 반응도 등 정량적 데이터에서도 이전보다 훨씬 좋은 수치를 달성하였습니다." 류호준 (스타일쉐어 근무)
"콘텐츠 기획, 작성, 편집 등 업무에 필요한 것들을 좀 더 프로답게 잘해내고자 신청하게 됐습니다. 진짜 실무에 종사하는 선생님(편집장님)께 배울 수 있어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신0지 (전 오늘의집 근무)
"막연했던 에디터와 글쓰기에 대한 개념이 조금 잡히게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 고민이 많던 시기에 ‘일’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리 브랜드만이 할 수 있는 얘기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찾게 되었고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도 조금 줄었습니다 :) " 남지현 (바른생각 근무)
"에디터라는 직무에 관심 있는 사람 뿐 아니라 일상에서 글을 쓰는 평범한 여러 사람들 모두에게 범용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커리큘럼이어서 좋았습니다. 구직 기간에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에디터스쿨을 수강하고 난 뒤 여러 대기업의 서류 합격을 경험한 바 있습니다." 안사무엘 (전 CJ 푸드빌 근무)
"콘텐츠 발행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과 콘텐츠 생산을 할 때 고민하고 경계해야 할 것들에 대해 배워보고 싶었어요. 내가 생각하는 아이디어, 영감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실체화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메뉴얼화 시킬 수 있었어요." 김민성 (종이잡지클럽 대표)
에디터 캠프 (오프라인) 진행 일정
[51기] 일정 (모집 중)
*수업 개강 날짜 : 24년 3월 9일 개강
*수업 시작 시간 : 매주 토요일 10시 시작, 3시간 내외
*수업 진행 기간 : 24년 3월 9일부터 4월 6일까지, 총 5주
(1주차 : 3월 9일, 2주차 : 3월 16일, 3주차 : 3월 23일, 4주차 : 3월 30일, 5주차 : 4월 6일 강의)
자주하는 질문
Q.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는 어떻게 다른가요?
A. 기본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은 교육 과정, 내용, 수료증 모두 같습니다. 다만, 오프라인 강의는 1:1 피드백 과정을 필수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에는 1:1 피드백 과정이 없이 스스로 과제를 수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시간, 공간의 제약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일정 기간 동안 반복해서 수업을 들으실 분은 온라인 수업을, 5주 동안 매주 강의실에 나와 현장의 분위기를 느끼고 과제 피드백도 받아보실 분은 오프라인 수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Q. 에디터라는 직업을 원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까요?
A. 에디터는 자신만의 관점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사람입니다. 명함에 에디터라는 직함이 적혀 있지 않더라도, 기획 업무를 하거나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라면 모두 에디터라고 할 수 있죠. 현재 직장 내에서 기업 콘텐츠를 만들고 계신 분이나 사이드프로젝트로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길 원하는 분에게도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Q. 과제 피드백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5주 과정 중 1~4주는 매주 과제가 있습니다. 토요일 강의가 끝난 후 배운 것을 활용하여 그 다음주 목요일까지 과제를 수행하여 메일로 제출하시면, 다음 수업 시간에 피드백 드리고 있습니다. 공개 피드백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비공개 피드백을 요청하시면 메일로 피드백을 전달합니다.
강의일 기준
개강 이틀 전 : 전액 환불
강의 시간이 1/3 지나기 전 : 수강료의 2/3 해당 금액
강의 시간이 1/2 지나기 전 : 수강료의 1/2 해당 금액
강의 시간이 1/2 경과 후 : 환불 불가능
환불 방법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주문 조회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오른쪽 하단 채팅 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환불 일정
환불은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5일 이내 처리드리고 있습니다.
피해 보상 규정
소비자 피해 보상의 분쟁 처리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피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보증조건 및 품질보증 기준은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라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제작사 사정에 따라 품절, 참여 인원 미달 등의 사유로 주문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님께 별도로 연락하여 고지드립니다.
이런 것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