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력은 훈련을 통해 충분히 만들 수 있는 감각입니다.
4주 후, 여러분은 기획이 두려운 사람이 아닌, 기획으로 사랑받는 사람으로 거듭납니다.
기획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잘할 수 있는지 막막하신가요?
기획을 하고 있지만, 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기획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아이디어는 있지만 실제로 기획을 구현하는 일이 어려우신가요?
기획자 훈련 캠프에서는 기획의 구조를 체계적으로 바라보는 훈련을 통해 좋은 기획을 분석하고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나요?
[기획이 막막하고 두려운 분]
기획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잘할 수 있는지 몰라 막막함을 느끼는 분들께 적합한 과정입니다. 캠프에서는 기획의 기초를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그 구조를 체계적으로 바라보는 훈련을 합니다. 기획의 원리를 탐구하고 논리적으로 분석하며, 막연했던 기획이 한 눈에 보이는 체계적인 구조로 정리됩니다.
[사랑받는 기획을 만들고 싶은 분]
기획을 한다고 해서 모두가 좋은 결과를 내는 것은 아닙니다. 사랑받는 기획과 그렇지 않은 기획은 사소해 보이지만, 결과를 결정짓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기획자 캠프에서는 4주 동안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사랑받는 기획’의 필수 요소를 분석하고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단순한 기획자가 아닌, 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고 영향력을 미치는 기획자로 성장하도록 디테일을 다듬어 나갑니다.
[나만의 기획력을 키우고 싶은 분]
기획은 단순한 아이디어 구상이 아니라, 스스로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입니다. 기획자 캠프에서는 단계별 미션을 통해 직접 나만의 기획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과정을 제공합니다. 행동하지 않는 아이디어는 빛을 볼 수 없습니다. 단순한 발상이 아닌, 실행 가능한 기획을 만드는 힘을 기릅니다.
누가 진행하나요?
꾸준히 사랑받는 기획을 만들어온 미션캠프 김경희 편집장의 실무경험과 함께 다양한 기획을 탐구합니다.
[캠프 리더] 김경희 편집장
안녕하세요. 미션캠프 편집장 김경희입니다. 저는 스물여섯 살에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컨셉진》을 창간한 뒤, 콘텐츠 제작 능력을 인정 받아 이니스프리 ‘매거진 이니’, 롯데칠성음료 칠성몰 브랜드 데이트 기획 및 제작 총괄, LG 유플러스 너겟 ‘노 폰 다이닝’ 등 많은 기업의 콘텐츠를 제작해 왔습니다. 이제는 콘텐츠에서 나아가 직접 상품을 만들고, 브랜드 경험을 위한 프로그램과 오프라인 행사 기획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제가 처음부터 기획을 잘했을까요?
지금 꺼내 보면 숨기고 싶은 흑역사가 참 많습니다. 그런 제가 어떻게 성장했을까요. 매달 《컨셉진》을 만들고, 브랜드 콘텐츠 제작을 의뢰받을 때마다 하나의 미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콘텐츠를 왜 만들어야 하지?’ 하는 본질에 집중하며 끈질기게 고민했죠. 주어진 미션을 문제 풀 듯 하나씩 해결해 나가다 보니, 실력이 점차 늘더라고요. 결국 ‘기획력’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훈련을 통해 기를 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 여러분께 4주 동안 좋은 기획을 분석하고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기획자 캠프를 통해 사랑받는 기획자가 되길 응원합니다.
M!SS!ON CAMP PORTFOLIO
1. [LG유플러스 너겟 No Phone Dining]
LG유플러스의 통신사 너겟과 함께 휴대폰 없이 오로지 식사에만 집중하는 ‘No Phone Dining’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했습니다. 흑백요리사 출신 오스틴강 셰프를 섭외하여 너겟 고객들에게 휴대폰 없이 오감에만 집중하는 식사 시간을 선물했습니다.
2. [묻지마 여행] 오픈 후 30분 만에 신청 마감
날짜와 출발 시간, 출발 장소, 복귀 시간만 공개한 채 진행한 묻지마 버스 여행은 30분 만에 전석 매진되었습니다.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는 여행에 사람들은 왜 열광했을까요?
3. [인터뷰 캠프] 3년 동안 누적 참여 3천 명
왜 인터뷰는 유명한 사람만 해야 할까요?
매일 하나의 질문을 드리고, 답을 모아 한 권의 인터뷰집으로 만들어드리는 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컨셉진 전용 책장] 와디즈 펀딩 790% 달성
매달 1회 발행되는 잡지의 특성을 살리고, 정기구독자분들이 계속 모으고 싶도록 만든 컨셉진 전용 책장. 한 줄을 다 채우면 책 장 한 칸을 더 구매하여 위로 쌓을 수 있는 구조로 기획했습니다.
5. [이니스프리 환경 콘텐츠] 클라이언트와 고객 모두 만족시킨 캠페인
환경을 주제로 한 이니스프리의 브랜디드 콘텐츠로 뷰티 브랜드다운 아름다운 이미지와 상반되는 진부한 환경 표어 조합으로 완성했습니다.
6. [컨셉진의 한 달 오프라인 전시] 방문하신 분들의 좋은 평을 받은 기획
컨셉진을 만드는 사무실의 한 달은 어떻게 흘러갈까?
에디터의 책상, 포토그래퍼와 디자이너의 작업 공간, 컨셉진의 사무실을 그대로 옮겨 잡지 한 권을 만드는 한 달을 순서대로 보여준 오프라인 전시회를 기획했습니다.
7. [CJENM 베르테르 뮤지컬 25주년 팝업]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낸 기획
뮤지컬 〈베르테르〉에서 꽃은 순수한 사랑을 상징해요. 하지만 꽃은 결국 시들고 말죠. 관객분들이 〈베르테르〉 작품의 감동을 영원히 간직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종이꽃을 판매하는 ‘베르테르 플라워 숍’을 기획했습니다.
타 강의와 무엇이 다른가요?
1. 기획의 요령이 아닌, ‘사랑받는 기획’을 만드는 단단한 힘을 기릅니다.
기획자 캠프에서는 단순한 기획 요령을 익히는 것이 아닙니다. 기획의 근본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좋은 기획을 완성하는 디테일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기획의 논리와 흐름을 파악하며, 왜 이 기획이 좋은 기획인지 깊이 이해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2. 배우고 끝나는 것이 아닌, 단계별 훈련을 통해 성장합니다.
이론을 듣는 것만으로 기획을 잘할 수 있을까요? 기획은 직접 경험하며 익히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기획자 캠프에서는 워크북을 활용한 단계별 실습으로 나만의 기획을 만들어가며 실전 감각을 익힙니다. 기획을 실행할 수 있는 계획으로 구체화하는 경험을 쌓으며, 기획자로서의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립니다.
3. 기획자들이 사랑하는 기획자가 알려드립니다.
미션캠프에서 다양한 기획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김경희 편집장의 실전 경험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합니다. 기획자가 실무에서 고민하는 과정과, 사랑받는 기획이 될 수 있었던 핵심 디테일을 전합니다. 실제 기획 과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4. 수강생들과 매주 기획 사례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합니다.
기획은 다양한 관점을 통해 더 넓은 시야를 가질 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캠프에서는 수강생분들께서 미션을 통해 매주 기획 사례를 찾아 밴드에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수집한 사례를 통해 기획적 사고를 확장하고, 서로의 인사이트를 나누며 더 나은 기획자로 고민하며 함께 성장합니다.
이 캠프에 참여하면
정말 도움이 될까요?
기획자 캠프는 이미 6기에 걸친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사랑받는 기획자로 거듭나는 가능성을 증명해 왔습니다.
미션캠프 김경희 편집장의 실제 기획 사례와 더불어, 매주 미션으로 참여자분들이 직접 공유하는 기획 사례를 통해 기획자로서 시각을 넓혀가고, 자신만의 기획 철학을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기획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좋은 기획은
아무나 하지 못합니다.
단순한 기획과 좋은 기획의 차이는, 같은 아이디어로 서로 다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컨셉진》의 매거진 콘텐츠부터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동안, 기획 업무를 처음 접하는 신입부터 한 끗 차이로 좋은 기획을 만들어내는 팀원까지, 다양한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사랑받는 기획을 이끌어내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모두가 지니고 있는 기획의 씨앗을 잘 가꾸어, 사랑받는 기획자가 되길 바라며 캠프를 준비했습니다.
기획자 훈련 캠프 신청자를 위한
특별 혜택!
워크북 미션 80% 인증 시,
기획자의 샤워 노트 증정
기획자라면 언제 어디서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영감이 샘솟기 마련입니다. 샤워할 때도 마찬가지고요. 샤워하는 동안 떠오른 아이디어와 영감이 물에 씻겨 나가지 않길 바라며 방수 종이를 활용한 ‘기획자의 샤워 노트’를 만들었습니다. 메모 패드는 큐방으로 작업돼 있어 욕실 벽면에 쉽게 부착하고, 떼어낼 수 있습니다. 기획자 캠프 신청자분들 중, 워크북 미션을 80% 이상 인증한 분들께만 ‘기획자의 샤워 노트’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해당 리워드는 4주의 수강 기간이 종료된 후, 택배로 발송됩니다.
* 추후, 상황에 따라 리워드의 구성과 디자인이 바뀔 수 있음을 알립니다.
4주 동안 무엇을 하면 되나요?
STEP 1 신청 후 ‘기획자 훈련 캠프 워크북’ 수령
참여자에게는 ‘기획자 훈련 캠프 워크북’이 3월 27일 택배로 발송됩니다.
STEP 2 매주 가이드 영상 수강 후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1일(화)부터 4주 동안, 매주 화요일에 기획자 캠프 영상이 제공됩니다. 영상을 수강하고 기획자 훈련 캠프 워크북에 있는 미션을 수행하여 그 결과를 작성해 주세요. 작성한 내용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강의 영상은 녹화 영상이기에 꼭 화요일 오후 2시에 접속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Week 01. 브랜드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1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7일 오후 11시 50분까지
Week 02. 콘텐츠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8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14일 오후 11시 50분까지
Week 03. 상품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15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21일 오후 11시 50분까지
Week 04. 행사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22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28일 오후 11시 50분까지
STEP 3 미션 80% 인증 후 수료증 수령
전체 미션 중 80% 이상을 인증하는 분들께는 기획자 훈련 캠프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수료증은 메일을 통해 PDF 파일로 전달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볼 수 있을까요?
[커리큘럼]
1주차 - OT & 브랜드 기획 훈련
-김경희 편집장이 생각하는 기획의 본질과 좋은 기획을 하기 위해 직접 만든 이론을 통해 기획하는 순서를 소개합니다.
-좋은 브랜드는 소비를 넘어 새로운 가치관을 제시하며,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킵니다. 탄탄히 잘 기획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핵심 요소 세 가지를, 잘 기획된 브랜드 사례와 함께 소개합니다.
2주차 - 콘텐츠 기획 훈련
-잘 만들어진 콘텐츠는 사람들의 행동을 변화시킵니다.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사고와 행동을 바꾸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놓치면 안 되는 세 가지 요소를, 잘 기획된 콘텐츠 사례와 함께 소개합니다.
3주차 - 상품 기획 훈련
-사랑받는 기획자는 소비자의 삶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상품을 만듭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삶을 변화시키는 상품을 기획하기 위해 알아야 할 세 가지 항목을, 잘 기획된 상품 사례와 함께 소개합니다.
4주차 - 행사 기획 훈련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하루를 선사하는 것이 행사 기획의 핵심입니다. 기억에 남는 순간을 만들기 위해 행사 기획자가 놓치며 안 되는 세 가지 요소를, 잘 기획된 행사 사례와 함께 소개합니다.
총 4주 동안 매주 1회 강의와 배운 것을 한 주 동안 직접 워크북에 작성하며 훈련해보는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의 영상]
4주 동안 매주 화요일에 김경희 편집장의 강의가 1회씩 제공됩니다. 강의는 매주 50분 내외 분량의 녹화 영상으로 제공되며, 프로젝트 기간 동안 자유롭게 반복 수강 가능합니다.
[기획자 훈련 캠프 소개 영상]
[카피라이팅 워크북]
* 가로 145mm, 세로 200mm, 152페이지 내외, 하드 커버, 양장 제본
기획자 캠프 워크북은 [1주차 - 브랜드 기획], [2주차 - 콘텐츠 기획], [3주차 - 상품 기획], [4주차 - 행사 기획]으로 총 4주 동안 강의를 수강하며 배운 것을 직접 워크북에 작성하며 몸에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는 4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기획자로 거듭나기 위한 훈련을 이어가도록 ‘After Training’도 구성하였습니다.
[표지]
[내지]
Part 1은 강의를 듣고 중요한 내용을 기록할 수 있는 Free Note 페이지로 구성하였습니다. 워크북에 강의 내용과 나의 아이디어, 훈련을 기록하며 언제든 펼쳐 볼 수 있는 나만의 기획 창고로 만들어 보세요!
기획자 훈련 캠프 진행 일정
[4월 반] 모집 중
*기획자 워크북 발송 : 3월 27일 발송
*네이버 밴드 초대 : 3월 28일 오후 2시 문자로 밴드 초대장 발송
*캠프 진행 기간 : 4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
*미션 수행 주기 : 매주 화요일에 미션 부여, 총 4주 미션 수행
Week 01. 브랜드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1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7일 오후 11시 50분까지
Week 02. 콘텐츠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8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14일 오후 11시 50분까지
Week 03. 상품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15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21일 오후 11시 50분까지
Week 04. 행사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22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28일 오후 11시 50분까지
*강의 영상은 녹화 영상이기에 꼭 화요일 오후 2시에 접속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편한 시간에 자유롭게 수강 가능합니다.
*미션 리워드 수료증과 샤워 노트 수령 : 수료증은 5월 15일 PDF 파일로 제작되어 이메일로 전달. 샤워 노트는 5월 16일 택배로 발송
자주하는 질문
Q. 미션 수행 내역을 꼭 사람들과 공유해야 하나요?
A. 네이버 밴드에 인증 내용을 올릴 때 공개와 비공개로 올리실 수 있습니다. 나의 미션 수행 내용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비공개로 올려주세요. 인증 여부에는 상관이 없습니다.
Q. 워크북이나 샤워 노트만 따로 구매가 가능한가요?
A. 기획자 캠프 워크북과 샤워 노트는 기획자 캠프 참여자에게만 제공되는 제품으로, 별도 판매하지 않습니다.
캠프 취소 및 환불 규정
온라인 강의 환불 금액 기준
환불 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교재 수령일을 기준으로 강의 수강일을 계산합니다.
교재 수령 후 3일 미만, 2강 미만 시에는 100% 환불.
교재 수령 후 4일 이상, 10일 이하 경과 시 실제 결제 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교재 수령 후 11일 이상 초과 시에는 환불 불가능.
환불 방법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주문 조회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오른쪽 하단 채팅 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환불 일정
환불은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5일 이내 처리드리고 있습니다.
피해 보상 규정
소비자 피해 보상의 분쟁 처리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피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보증조건 및 품질보증 기준은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라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제작사 사정에 따라 품절, 참여 인원 미달 등의 사유로 주문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님께 별도로 연락하여 고지드립니다.
기획력은 훈련을 통해 충분히 만들 수 있는 감각입니다.
4주 후, 여러분은 기획이 두려운 사람이 아닌, 기획으로 사랑받는 사람으로 거듭납니다.
기획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잘할 수 있는지 막막하신가요?
기획을 하고 있지만, 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기획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아이디어는 있지만 실제로 기획을 구현하는 일이 어려우신가요?
기획자 훈련 캠프에서는 기획의 구조를 체계적으로 바라보는 훈련을 통해 좋은 기획을 분석하고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나요?
[기획이 막막하고 두려운 분]
기획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잘할 수 있는지 몰라 막막함을 느끼는 분들께 적합한 과정입니다. 캠프에서는 기획의 기초를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그 구조를 체계적으로 바라보는 훈련을 합니다. 기획의 원리를 탐구하고 논리적으로 분석하며, 막연했던 기획이 한 눈에 보이는 체계적인 구조로 정리됩니다.
[사랑받는 기획을 만들고 싶은 분]
기획을 한다고 해서 모두가 좋은 결과를 내는 것은 아닙니다. 사랑받는 기획과 그렇지 않은 기획은 사소해 보이지만, 결과를 결정짓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기획자 캠프에서는 4주 동안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사랑받는 기획’의 필수 요소를 분석하고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단순한 기획자가 아닌, 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고 영향력을 미치는 기획자로 성장하도록 디테일을 다듬어 나갑니다.
[나만의 기획력을 키우고 싶은 분]
기획은 단순한 아이디어 구상이 아니라, 스스로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입니다. 기획자 캠프에서는 단계별 미션을 통해 직접 나만의 기획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과정을 제공합니다. 행동하지 않는 아이디어는 빛을 볼 수 없습니다. 단순한 발상이 아닌, 실행 가능한 기획을 만드는 힘을 기릅니다.
누가 진행하나요?
꾸준히 사랑받는 기획을 만들어온 미션캠프 김경희 편집장의 실무경험과 함께 다양한 기획을 탐구합니다.
[캠프 리더] 김경희 편집장
안녕하세요. 미션캠프 편집장 김경희입니다. 저는 스물여섯 살에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컨셉진》을 창간한 뒤, 콘텐츠 제작 능력을 인정 받아 이니스프리 ‘매거진 이니’, 롯데칠성음료 칠성몰 브랜드 데이트 기획 및 제작 총괄, LG 유플러스 너겟 ‘노 폰 다이닝’ 등 많은 기업의 콘텐츠를 제작해 왔습니다. 이제는 콘텐츠에서 나아가 직접 상품을 만들고, 브랜드 경험을 위한 프로그램과 오프라인 행사 기획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제가 처음부터 기획을 잘했을까요?
지금 꺼내 보면 숨기고 싶은 흑역사가 참 많습니다. 그런 제가 어떻게 성장했을까요. 매달 《컨셉진》을 만들고, 브랜드 콘텐츠 제작을 의뢰받을 때마다 하나의 미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콘텐츠를 왜 만들어야 하지?’ 하는 본질에 집중하며 끈질기게 고민했죠. 주어진 미션을 문제 풀 듯 하나씩 해결해 나가다 보니, 실력이 점차 늘더라고요. 결국 ‘기획력’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훈련을 통해 기를 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 여러분께 4주 동안 좋은 기획을 분석하고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기획자 캠프를 통해 사랑받는 기획자가 되길 응원합니다.
M!SS!ON CAMP PORTFOLIO
1. [LG유플러스 너겟 No Phone Dining]
LG유플러스의 통신사 너겟과 함께 휴대폰 없이 오로지 식사에만 집중하는 ‘No Phone Dining’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했습니다. 흑백요리사 출신 오스틴강 셰프를 섭외하여 너겟 고객들에게 휴대폰 없이 오감에만 집중하는 식사 시간을 선물했습니다.
2. [묻지마 여행] 오픈 후 30분 만에 신청 마감
날짜와 출발 시간, 출발 장소, 복귀 시간만 공개한 채 진행한 묻지마 버스 여행은 30분 만에 전석 매진되었습니다.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는 여행에 사람들은 왜 열광했을까요?
3. [인터뷰 캠프] 3년 동안 누적 참여 3천 명
왜 인터뷰는 유명한 사람만 해야 할까요?
매일 하나의 질문을 드리고, 답을 모아 한 권의 인터뷰집으로 만들어드리는 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컨셉진 전용 책장] 와디즈 펀딩 790% 달성
매달 1회 발행되는 잡지의 특성을 살리고, 정기구독자분들이 계속 모으고 싶도록 만든 컨셉진 전용 책장. 한 줄을 다 채우면 책 장 한 칸을 더 구매하여 위로 쌓을 수 있는 구조로 기획했습니다.
5. [이니스프리 환경 콘텐츠] 클라이언트와 고객 모두 만족시킨 캠페인
환경을 주제로 한 이니스프리의 브랜디드 콘텐츠로 뷰티 브랜드다운 아름다운 이미지와 상반되는 진부한 환경 표어 조합으로 완성했습니다.
6. [컨셉진의 한 달 오프라인 전시] 방문하신 분들의 좋은 평을 받은 기획
컨셉진을 만드는 사무실의 한 달은 어떻게 흘러갈까?
에디터의 책상, 포토그래퍼와 디자이너의 작업 공간, 컨셉진의 사무실을 그대로 옮겨 잡지 한 권을 만드는 한 달을 순서대로 보여준 오프라인 전시회를 기획했습니다.
7. [CJENM 베르테르 뮤지컬 25주년 팝업]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낸 기획
뮤지컬 〈베르테르〉에서 꽃은 순수한 사랑을 상징해요. 하지만 꽃은 결국 시들고 말죠. 관객분들이 〈베르테르〉 작품의 감동을 영원히 간직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종이꽃을 판매하는 ‘베르테르 플라워 숍’을 기획했습니다.
타 강의와 무엇이 다른가요?
1. 기획의 요령이 아닌, ‘사랑받는 기획’을 만드는 단단한 힘을 기릅니다.
기획자 캠프에서는 단순한 기획 요령을 익히는 것이 아닙니다. 기획의 근본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좋은 기획을 완성하는 디테일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기획의 논리와 흐름을 파악하며, 왜 이 기획이 좋은 기획인지 깊이 이해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2. 배우고 끝나는 것이 아닌, 단계별 훈련을 통해 성장합니다.
이론을 듣는 것만으로 기획을 잘할 수 있을까요? 기획은 직접 경험하며 익히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기획자 캠프에서는 워크북을 활용한 단계별 실습으로 나만의 기획을 만들어가며 실전 감각을 익힙니다. 기획을 실행할 수 있는 계획으로 구체화하는 경험을 쌓으며, 기획자로서의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립니다.
3. 기획자들이 사랑하는 기획자가 알려드립니다.
미션캠프에서 다양한 기획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김경희 편집장의 실전 경험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합니다. 기획자가 실무에서 고민하는 과정과, 사랑받는 기획이 될 수 있었던 핵심 디테일을 전합니다. 실제 기획 과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4. 수강생들과 매주 기획 사례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합니다.
기획은 다양한 관점을 통해 더 넓은 시야를 가질 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캠프에서는 수강생분들께서 미션을 통해 매주 기획 사례를 찾아 밴드에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수집한 사례를 통해 기획적 사고를 확장하고, 서로의 인사이트를 나누며 더 나은 기획자로 고민하며 함께 성장합니다.
이 캠프에 참여하면
정말 도움이 될까요?
기획자 캠프는 이미 6기에 걸친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사랑받는 기획자로 거듭나는 가능성을 증명해 왔습니다.
미션캠프 김경희 편집장의 실제 기획 사례와 더불어, 매주 미션으로 참여자분들이 직접 공유하는 기획 사례를 통해 기획자로서 시각을 넓혀가고, 자신만의 기획 철학을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기획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좋은 기획은
아무나 하지 못합니다.
단순한 기획과 좋은 기획의 차이는, 같은 아이디어로 서로 다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컨셉진》의 매거진 콘텐츠부터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동안, 기획 업무를 처음 접하는 신입부터 한 끗 차이로 좋은 기획을 만들어내는 팀원까지, 다양한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사랑받는 기획을 이끌어내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모두가 지니고 있는 기획의 씨앗을 잘 가꾸어, 사랑받는 기획자가 되길 바라며 캠프를 준비했습니다.
기획자 훈련 캠프 신청자를 위한
특별 혜택!
워크북 미션 80% 인증 시,
기획자의 샤워 노트 증정
기획자라면 언제 어디서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영감이 샘솟기 마련입니다. 샤워할 때도 마찬가지고요. 샤워하는 동안 떠오른 아이디어와 영감이 물에 씻겨 나가지 않길 바라며 방수 종이를 활용한 ‘기획자의 샤워 노트’를 만들었습니다. 메모 패드는 큐방으로 작업돼 있어 욕실 벽면에 쉽게 부착하고, 떼어낼 수 있습니다. 기획자 캠프 신청자분들 중, 워크북 미션을 80% 이상 인증한 분들께만 ‘기획자의 샤워 노트’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해당 리워드는 4주의 수강 기간이 종료된 후, 택배로 발송됩니다.
* 추후, 상황에 따라 리워드의 구성과 디자인이 바뀔 수 있음을 알립니다.
4주 동안 무엇을 하면 되나요?
STEP 1 신청 후 ‘기획자 훈련 캠프 워크북’ 수령
참여자에게는 ‘기획자 훈련 캠프 워크북’이 3월 27일 택배로 발송됩니다.
STEP 2 매주 가이드 영상 수강 후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1일(화)부터 4주 동안, 매주 화요일에 기획자 캠프 영상이 제공됩니다. 영상을 수강하고 기획자 훈련 캠프 워크북에 있는 미션을 수행하여 그 결과를 작성해 주세요. 작성한 내용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강의 영상은 녹화 영상이기에 꼭 화요일 오후 2시에 접속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Week 01. 브랜드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1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7일 오후 11시 50분까지
Week 02. 콘텐츠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8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14일 오후 11시 50분까지
Week 03. 상품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15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21일 오후 11시 50분까지
Week 04. 행사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22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28일 오후 11시 50분까지
STEP 3 미션 80% 인증 후 수료증 수령
전체 미션 중 80% 이상을 인증하는 분들께는 기획자 훈련 캠프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수료증은 메일을 통해 PDF 파일로 전달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볼 수 있을까요?
[커리큘럼]
1주차 - OT & 브랜드 기획 훈련
-김경희 편집장이 생각하는 기획의 본질과 좋은 기획을 하기 위해 직접 만든 이론을 통해 기획하는 순서를 소개합니다.
-좋은 브랜드는 소비를 넘어 새로운 가치관을 제시하며,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킵니다. 탄탄히 잘 기획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핵심 요소 세 가지를, 잘 기획된 브랜드 사례와 함께 소개합니다.
2주차 - 콘텐츠 기획 훈련
-잘 만들어진 콘텐츠는 사람들의 행동을 변화시킵니다.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사고와 행동을 바꾸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놓치면 안 되는 세 가지 요소를, 잘 기획된 콘텐츠 사례와 함께 소개합니다.
3주차 - 상품 기획 훈련
-사랑받는 기획자는 소비자의 삶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상품을 만듭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삶을 변화시키는 상품을 기획하기 위해 알아야 할 세 가지 항목을, 잘 기획된 상품 사례와 함께 소개합니다.
4주차 - 행사 기획 훈련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하루를 선사하는 것이 행사 기획의 핵심입니다. 기억에 남는 순간을 만들기 위해 행사 기획자가 놓치며 안 되는 세 가지 요소를, 잘 기획된 행사 사례와 함께 소개합니다.
총 4주 동안 매주 1회 강의와 배운 것을 한 주 동안 직접 워크북에 작성하며 훈련해보는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의 영상]
4주 동안 매주 화요일에 김경희 편집장의 강의가 1회씩 제공됩니다. 강의는 매주 50분 내외 분량의 녹화 영상으로 제공되며, 프로젝트 기간 동안 자유롭게 반복 수강 가능합니다.
[기획자 훈련 캠프 소개 영상]
[카피라이팅 워크북]
* 가로 145mm, 세로 200mm, 152페이지 내외, 하드 커버, 양장 제본
기획자 캠프 워크북은 [1주차 - 브랜드 기획], [2주차 - 콘텐츠 기획], [3주차 - 상품 기획], [4주차 - 행사 기획]으로 총 4주 동안 강의를 수강하며 배운 것을 직접 워크북에 작성하며 몸에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는 4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기획자로 거듭나기 위한 훈련을 이어가도록 ‘After Training’도 구성하였습니다.
[표지]
[내지]
Part 1은 강의를 듣고 중요한 내용을 기록할 수 있는 Free Note 페이지로 구성하였습니다. 워크북에 강의 내용과 나의 아이디어, 훈련을 기록하며 언제든 펼쳐 볼 수 있는 나만의 기획 창고로 만들어 보세요!
기획자 훈련 캠프 진행 일정
[4월 반] 모집 중
*기획자 워크북 발송 : 3월 27일 발송
*네이버 밴드 초대 : 3월 28일 오후 2시 문자로 밴드 초대장 발송
*캠프 진행 기간 : 4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
*미션 수행 주기 : 매주 화요일에 미션 부여, 총 4주 미션 수행
Week 01. 브랜드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1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7일 오후 11시 50분까지
Week 02. 콘텐츠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8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14일 오후 11시 50분까지
Week 03. 상품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15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21일 오후 11시 50분까지
Week 04. 행사 기획 훈련
*강의 영상 공개: 4월 22일 오후 2시
*워크북 작성 및 인증: 4월 28일 오후 11시 50분까지
*강의 영상은 녹화 영상이기에 꼭 화요일 오후 2시에 접속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편한 시간에 자유롭게 수강 가능합니다.
*미션 리워드 수료증과 샤워 노트 수령 : 수료증은 5월 15일 PDF 파일로 제작되어 이메일로 전달. 샤워 노트는 5월 16일 택배로 발송
자주하는 질문
Q. 미션 수행 내역을 꼭 사람들과 공유해야 하나요?
A. 네이버 밴드에 인증 내용을 올릴 때 공개와 비공개로 올리실 수 있습니다. 나의 미션 수행 내용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비공개로 올려주세요. 인증 여부에는 상관이 없습니다.
Q. 워크북이나 샤워 노트만 따로 구매가 가능한가요?
A. 기획자 캠프 워크북과 샤워 노트는 기획자 캠프 참여자에게만 제공되는 제품으로, 별도 판매하지 않습니다.
캠프 취소 및 환불 규정
온라인 강의 환불 금액 기준
환불 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교재 수령일을 기준으로 강의 수강일을 계산합니다.
교재 수령 후 3일 미만, 2강 미만 시에는 100% 환불.
교재 수령 후 4일 이상, 10일 이하 경과 시 실제 결제 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교재 수령 후 11일 이상 초과 시에는 환불 불가능.
환불 방법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주문 조회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오른쪽 하단 채팅 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환불 일정
환불은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5일 이내 처리드리고 있습니다.
피해 보상 규정
소비자 피해 보상의 분쟁 처리 등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피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보증조건 및 품질보증 기준은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라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제작사 사정에 따라 품절, 참여 인원 미달 등의 사유로 주문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님께 별도로 연락하여 고지드립니다.
이런 것도 있어요!